2021/10 18

🚖 우버(Uber) : Tesla(테슬라) 자동차 5만대 렌트 함!

지난 월요일에 미국의 자동차 렌탈 기업 Hertz (허츠)가 2022년 까지 테슬라 Model 3(모델3) 10만대를 구매 할 것이라고 발표 했는데, Uber(우버)도 발표함. 허츠가 구매한 모델 3 중 5만대를 렌트 운영 할 계획 이라고. ✌ By 2030 지난 해 우버는 발표 했음. 2030년 까지 친환경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, 캐나다, 유럽 지역에서 운영되는 전체 차량을 전기 자동차로 바꾸겠다고. 전체 자동차의 전기차 전환은 다시 말해 : 우버 플랫폼 내의 모든 드라이버들이 전기차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-> 결국 우버에서 일하기 위해 전기 자동차를 필수적으로 구매 해야 함을 뜻 함. 2030 전략 하에 드라이버들의 초기 전기차 전환 허들을 낮추기 위해 모델 3 5만대 운영 계획을 발..

⚡ AMD : 21년 3분기 실적 '간단히' 보기

AMD가 21년 3분기 실적을 발표 했음. AMD의 실적을 간단히 요약 하자면 '반도체 쇼티지, 글로벌 디바이스 수요 감소 등 다 상관없이 그냥 나는 내 갈 길 간다' 로 정리 할 수 있음. 물론 좋은 방향으로. 실제로 어땟는지 '간단히' 확인 해 보기. 🚧 Key stats 일단 주요 지표 먼저 살펴 보면 : 매출은 지난 해 동기 대비(YoY)무려 54% 증가한 43억 달러를 기록, 41억 달러의 월가 예상치를 뛰어넘었으며 EPS도 Adjusted(조정) EPS 기준으로 YoY 16% 증가한 0.73 달러를 달성, 0.67 달러의 월가 예상을 상회 했음. PC, 게임 콘솔, 클라우드 서버 모든 영역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 줬다고 함 : PC쪽의 경우 수요의 둔화에도 불구하고 '고성능' CPU를 찾는 ..

Market/실적 2021.10.27

💥 페이팔(PYPL) : 핀터레스트(PINS) 인수 안합니다!

지난 주 페이팔(PYPL)이 핀터레스트(PINS)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, 페이팔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상황을 전했음. '현재로서는' 핀터레스트의 인수를 추진하지 않는다고. 💥 'No' 지난 주 페이팔 -> 핀터레스트 인수 관련 소식이 처음 수면위에 떠오를때의 핵심 내용은 : 페이팔이 Super app(슈퍼앱) 비전아래, 소셜 커머스 기능의 내재화를 위해 핀터레스트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으며 인수 규모는 약 390억 달러로 추정 된다는 것. 인수 추진 소식 이후 두 회사의 주가 움직임은 완전히 갈렸는데, 페이팔 주가가 5% 하락한데 반해 핀터레스트 주가는 12% 상승. '현재' 시점에서 인수를 추진하지 않는다는 페이팔의 공식 발표 이후 주가는 정반대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음. 월..

🔰스냅(SNAP) : AR 스튜디오 오픈! 와서 AR 광고 만드세요!(Feat. 아카디아)

Snap(스냅)이 ARCADIA(아카디아)라는 글로벌 AR 스튜디오를 오픈 했음. 💘 아카디아 개별 브랜드/광고 에이젼시들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들이 AR 광고/AR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 하는 것이 아카디아의 론칭 목적이라고 함. 즉 주로 B2B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 : 스냅챗 뿐만 아니라, 앱 /웹 기반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 할 수 있는 AR관련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미 아카디아는 Verizon(버라이즌), WWE, Shake Shack(쉑쉑), P&G 등과 협업 하고 있다고 함. 아카디아는 스냅의 독립부서로 운영될 예정. 기업들에게 최적의 AR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목적과 방향에 맞는 크리에이터들과도 협업할 예정이라고 함. 크게 : 기업들 요청에 따라 ..

💭 로쿠(ROKU) : YouTube(유튜브)랑 이별 합니다!

Roku(로쿠)와 YouTube(유튜브)가 이별을 선언했음. 따라서 로쿠의 커넥티드 디바이스에서 더 이상 유튜브를 사용 할 수 없을 예정이라고 함. 🧤 12월9일 지난 목요일 구글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소식. 구체적으로, 올해 12월9일 부터 로쿠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통해 YouTube(유튜브)와 YouTube(유튜브 TV)를 다운로드 할 수 없을 예정이라고 함 : 모두가 사용 할 수 없는 것은 아님. 로쿠 디바이스를 통해 유튜브를 사용하던 기존 사용자들은 계속해서 유튜브를 즐길 수 있다고 함. But, 12월8일 이후에 로쿠 디바이스를 구매하는 사용자들은 유튜브를 시청 할 수 없을 예정이라고. 🤐 특별요구 로쿠와 유튜브의 모회사인 구글과의 갈등이 이번 이별 선언의 주요 원인.로쿠 디바이스에 유튜브를 배..

🚀 매치그룹(MTCH) : 주가 왜 10% 올랐어요?!(feat. 플레이스토어 수수료)

Tinder(틴더) Hinge(힌지) 등의 데이팅 앱을 운영하는 미국의 매치 그룹. 매치그룹의 주가가 어제 10%이상 크게 상승하며 175.53 달러로 마감했음. 😎 Thanks to Google 사실 매치그룹 뿐만 아니라 섭스크립션 모델을 주요 비즈니스모델로 하는 회사들의 주가가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줬음 : 외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Duolingo(듀오링고)의 주가는 종가 기준으로 13%가까이 폭등 했으며 또다른 데이팅 앱인 Bumble(범블) 주가 또한 7% 이상 상승함. 게임 영역에서도 주가 상승 모습이 나타났는데, Roblox(로블록스)의 주가는 6% 상승 하며 마감. 어제 섭스크립션 기반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들의 주가가 일제히 상승 한 것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수수료 인하 계획..

⚡ 스냅(SNAP) : 21년 3분기 실적 '간단히' 보기

미국 시간 기준 목요일 장 마감 이후 스냅(SNAP)이 21년 3분기 실적을 발표 했음. 매출이 월가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22% 가까이 급락. 이번 스냅의 실적은, 발표를 앞둔 Google(구글), Facebook(페이스북), Twitter(트위터), Pinterest(핀터레스트) 등 광고 비즈니스 위주 회사들의 3분기 실적에 대한 어느정도 힌트를 준 것 일수도 있는데 : 스냅 실적 발표 이후 구글(알파벳)과 핀터레스트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2%이상 하락 했음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하락폭이 더 컸는데, 페이스북은 6%, 트위터는 5% 하락하며 마감. +TMI 1) 스냅은 4분기 가이던스 또한 월가 예상 보다 낮게 제시 함. 🎢 Key stats 스냅 실적과 관련해 시장에서 중요하게 받아..

Market/실적 2021.10.22

💨 페이팔(PYPL) : 핀터레스트(PINS) 인수 추진중!

페이팔(PYPL)이 핀터레스트(PINS)를 인수 추진 하고 있다고 함. 현재 내부적으로 비밀리에 추진되고 있는 상황이라고. 핀터레스트에게는 좋은 소식, 페이팔 입장에서는 나쁜 소식으로 받아들여지는 듯. 일단 적어도 시장 반응은 그랬음. 인수 소식 이후 페이팔 주가가 5% 가까이 하락한데 반해 핀터레스트 주가는 12% 이상 상승 했기 때문. 💨 For social commerce(!?) 핀터레스트의 가치를 주당70달러로 산정해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하는데, 핀터레스트의 주가를 70달러로 계산 할 경우 인수 규모는 약 390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됨 . FYI 페이팔 인수 소식 이전인 화요일 핀터레스트의 주가는 종가기준 55.58 달러 였음. 이커머스 영역에서의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가 이번 인수 추진 배경으..

🛵 도어대시(DASH) : 검색 결과 상단 광고 런칭!

도어대시(DASH)가 로컬 레스토랑을 위한 앱내 새로운 광고 기능을 런칭 했음. 🥽 Search results ad 이번에 도어대시가 런칭한 새로운 광고 서비스는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 되는 레스토랑을 위한 광고. 새로운 광고 서비스는 입찰(bidding) 기반으로 휴먼 터치 없이 자동으로 운영된다고 하는데 : 광고를 희망하는 레스토랑은 원하는 광고 위치를 경쟁 입찰 형태로 구매 할 수 있다고 함. sponsored listing 형태로 노출된 광고를 소비자가 클릭해 ->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경우에만 레스토랑이 도어대시에 광고비를 지불한다고 하는데 레스토랑 이외에 편의 상품 등 일반 포장 제품 브랜드를 위한 광고 상품 또한 런칭 했다고 함. +TMI) 경쟁서비스 중 하나인 Uber Eats(우버잇..

😎 Twitter(트위터) : 찾았다 광고 추가할 수 있는 방법!

Twitter(트위터)가 새로운 광고 포맷을 테스트 할 계획이라고 함. ⚡ 댓글! 테스트 예정인 새로운 광고 포맷은 '댓글형' 광고 라고 함. 트위터에서는 하나의 트윗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댓글 형태인 threads(스레드)로 남길 수 있는데, 바로 스레드 영역에 광고 배치를 고려하고 있는 것 : 각각 첫 번째, 세 번째, 여덟 번 째 스레드 이후에 광고를 배치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광고 위치와 최적의 광고 배치를 위한 고민을 계속해서 하고 있다고 함 또한 크리에이터에게 스레드 광고 노출 허용 여부를 선택 할 수 있게 하는 옵션도 고려 중이라고 함. 광고 노출을 허용하는 크리에이터에게는 광고 수익을 배분할 계획도 있다고. 크리에이터와 광고 수익을 공유하는 옵션을 고민하고 있다는 것이 주목 할만 함. '스레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