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⚡ 스냅(SNAP) : 21년 3분기 실적 '간단히' 보기Market/실적 2021. 10. 22. 12:04728x90
미국 시간 기준 목요일 장 마감 이후 스냅(SNAP)이 21년 3분기 실적을 발표 했음. 매출이 월가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22% 가까이 급락.
이번 스냅의 실적은, 발표를 앞둔 Google(구글), Facebook(페이스북), Twitter(트위터), Pinterest(핀터레스트) 등 광고 비즈니스 위주 회사들의 3분기 실적에 대한 어느정도 힌트를 준 것 일수도 있는데 :
- 스냅 실적 발표 이후 구글(알파벳)과 핀터레스트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2%이상 하락 했음
-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하락폭이 더 컸는데, 페이스북은 6%, 트위터는 5% 하락하며 마감.
+TMI 1) 스냅은 4분기 가이던스 또한 월가 예상 보다 낮게 제시 함.
🎢 Key stats
스냅 실적과 관련해 시장에서 중요하게 받아들이는 네 가지 지표 중 매출 포함 2개의 지표에서 월가 예상치를 미스 했음 :
- 먼저 매출의 경우, 11억 달러를 예상한 월가 예상치에 살짝 못미치는 10억7,000만 달러를 기록 했으며.
- 유저당 평균 매출(ARPU) 또한 3.67달러의 예상치 대비 낮은 3.49 달러를 기록 했음.
이외 다른 2개의 지표에서는 월가 예상을 뛰어넘어는데 :
- Adjusted EPS는 17센트를 기록 -> 월가는 8센트를 예상 한 바 있음
- 글로벌 DAUs(Daily active users) 또한 3억 600만명을 기록 하며, 3억 100만 명을 예상한 월가 예상치를 뛰어 넘었음.
+TMI 2) 7,200만 달러의 순손실(Net loss)을 기록. 이는 2억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한 지난 해 동기 대비 64% 개선된 수치.
✅ The reasons
시간외 거래에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면, 일단 시장에서는 스냅의 매출 미스에 예민하게 반응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, 예상대비 저조한 매출에 대해 스냅측은 구체적으로 두 가지 이유를 제시 했음. 1) Apple(애플의) ATT 정책과 2) 광고주들의 소극적인 광고 집행 :- 광고를 집행하고 성과를 측정하는데 있어서 예상보다 ATT 영향을 크게 받고 있다고 함.
- 기업들 입장에서 ATT의 효과를 간단히 말하면, 정밀한 타겟 광고를 위한 데이터 확보가 이전에 비해 훨씬 어려워 지고, 광고 성과 측정 또한 기존 대비 훨씬 어려워지는 것.
- 3분기는 애플의 프라이버시 정책인 ATT가 전체 기간에 적용되기 시작한 첫 번째 분기로
- ATT에 따른 부정적인 영향이 이번 스냅 실적을 통해 처음으로 숫자로 나타난 것.
- 페이스북 또한 ATT 영향으로 인해 3분기 광고 실적에 대해 경계하는 태도를 보여주기도 했음
광고주들의 소극적인 광고 집행과 관련해서 :
- 공급망 이슈, 인플레이션, 일할 사람 부족 등의 이슈 등으로
- 광고주들이 소비자들의 수요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, 그리고 내부적으로 비용을 통제하기 위해 소극적으로 광고를 집행 했다고 함.
🧨 What now4분기 가이던스에 대해 스냅은 월가 예상치 보다 낮은 11억6,000만 달러 ~ 12억 달러의 매출 가이던스를 제시 했음. 월가는 13억6,000만 달러를 매출 가이던스로 제시 한 바 있고.
2가지 이유 중 특히 애플의 ATT가 스냅에'만'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인지 스냅 '부터' 영향을 끼치기 시작 한 것 인지는 앞으로 발표될 Google(구글), Facebook(페이스북), Twitter(트위터), Pinterest(핀터레스트) 등의 실적 발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을 듯.
728x90'Market > 실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🥽 핀터레스트(PINS) : 21년 3분기 실적 '간단히' 보기 (0) 2021.11.05 🎫 로쿠(ROKU) : 21년 3분기 실적 '간단히' 보기 (0) 2021.11.05 🚗 우버(UBER) : 21년 3분기 실적 '간단히' 보기 (0) 2021.11.05 🚥 리프트(LYFT) : 21년 3분기 실적 '간단히' 보기 (0) 2021.11.03 ⚡ AMD : 21년 3분기 실적 '간단히' 보기 (0) 2021.10.27